GNN 뉴스통신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학부모 정서관리 프로그램 '공감산책' 성료

안홍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2:51]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학부모 정서관리 프로그램 '공감산책' 성료

안홍필 기자 | 입력 : 2024/06/04 [12:51]

▲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에서 「2024 ‘공감산책’ 학부모 정서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안홍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23명을 대상으로 ‘공감산책’ 학부모 정서 관리 프로그램을 5월 18일부터 6월 1일까지 운영했다.

‘공감산책’은 같은 어려움을 겪는 참가자들이 서로 조언, 제안, 위로, 지지를 주고받으며 인지적·정서적·행동적 변화를 끌어내는 집단상담 과정이다. 학부모들은 자녀 양육의 어려움, 부모의 역할에 대한 고민, 성장하는 자녀에 대한 고민 등 공통된 고민을 나누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부모는 “같은 고민이 있는 학부모들과 진솔한 시간을 보내면서 이제껏 참여했던 학부모 과정 중 가장 뜻깊은 시간이라고 생각했다”며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어 신청했는데, 나 자신을 돌아보고 든든한 지원군도 얻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부모들이 집단상담 활동을 통해 내면의 미해결 감정과 스트레스를 풀고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나아가 건강한 가족 기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