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진주시, 여행사 관계자와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호평 일색’

역사와 문화, 야경이 어우러진 관광도시이자 K-기업가정신 수도로서의 위상 확인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4:35]

진주시, 여행사 관계자와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호평 일색’

역사와 문화, 야경이 어우러진 관광도시이자 K-기업가정신 수도로서의 위상 확인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11/18 [14:35]

▲ 진주시, 여행사 관계자와 SNS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호평 일색’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진주시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여행사 대표, 유튜브 크리에이터, 파워블로거 등 관광전문가 7명을 초청해 진주관광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진주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대표 먹거리 소개를 통해 관광도시로서의 진주 홍보와 체류형 관광객 유치 등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또한 진주시의 특색있은 역사·문화 관광자원과 야간관광특화도시의 매력을 알려 충청·경기 지역의 여행사에서 신규 여행상품 개발에 진주 관광을 반영하도록 하고, SNS 인플루언서의 맨파워를 적극 활용해 진주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팸투어 1일차에는 ‘진주성’과 ‘국립진주박물관’을 방문해 진주만의 고유한 국난극복 역사를 배우고,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유등조각가 체험을 하며 유등의 아름다움을 몸소 경험했다. 이후 남강의 유람선 ‘김시민호’에 탑승해 핑크빛 노을을 감상하고, 불빛이 켜진 진주성 성곽과 남가람 별빛길의 야경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진주의 밤을 즐겼다.

2일차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를 방문해 숲해설을 들으며 후투티 숲과 수선화정원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곡선형 짚와이어를 타며 다채로운 월아산의 자연을 경험했다. 이어 ‘지수승산부자마을’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찾아 해설투어를 함께하며 진주에서 시작된 진주 K-기업가정신을 마음속에 새겨보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참가자들은 팸투어 기간 중 진주 대표 향토음식인 ‘진주비빔밥’과 ‘진주냉면’을 맛보고, 진주진맥 브루어리에 방문해 진주에서 자란 앉은키밀을 주원료로 만든 수제 맥주 ‘진주진맥’를 시음해보는 등 진주의 전통과 문화가 담긴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온 관광전문가들에게 진주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팸투어로 충청권 및 수도권에서 진주를 대상으로 한 양질의 신규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진주관광 홍보마케팅을 추진하여 관광하기 좋은 도시, 진주를 브랜딩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