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의왕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관내 자원봉사자 50여 명 참석

김유나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0:38]

의왕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관내 자원봉사자 50여 명 참석
김유나 기자 | 입력 : 2024/11/15 [10:38]

▲ 의왕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찾아가는 시장실’개최


[GNN 뉴스통신=김유나 기자] 의왕시는 13일 고천동 주민센터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제33차 찾아가는 시장실’을 개최해 자원봉사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와 종합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봉사자들이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의견이 논의됐으며,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제언도 활발히 이뤄졌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단체 조리공간 요청 ▲자원봉사자에 대한 혜택 확대 ▲자원봉사센터 이용자들의 쉼터 공간 확충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시가 추진하는 도시개발 사업, 각 계층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현황, 2024년 주요 사업 계획 등을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는 분들의 생생한 의견과 목소리를 듣고 개선 방안을 논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웃돕기, 재해복구, 재능기부 등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며 “대가 없는 봉사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찾아가는 시장실’은 소통을 원하는 각종 연합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시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건의된 사항에 대해 시는 주기적인 보고회를 통해 처리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결과는 개별 통지와 시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