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전북교육청-(사)신지식장학회 업무협약 “창의인재 발굴 및 장학사업 상호 협력”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2:37]

전북교육청-(사)신지식장학회 업무협약 “창의인재 발굴 및 장학사업 상호 협력”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11/14 [12:37]

▲ 전북교육청-(사)신지식장학회 업무협약 “창의인재 발굴 및 장학사업 상호 협력”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사)신지식장학회가 창의인재 발굴 및 장학사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교육청은 13일 오후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서거석 교육감, (사)신지식장학회 조정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및 장학금 기탁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1년 도내 언론인과 법조계·학계·기업·문화 인사들이 참여해 설립한 (사)신지식장학회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에 임하는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창의인재 발굴과 및 장학사업을 위한 장학생 선발 △글로벌 교육문화 교류 지원 등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신지식장학회는 이날 업무협약과 함께 장학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조정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의 교육적 발전과 함께 지역 산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전북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