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청주시 사천산업용재유통단지, 새단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

IBK희망디자인사업 준공… 점포외관 및 간판 등 환경 개선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1/13 [16:34]

청주시 사천산업용재유통단지, 새단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

IBK희망디자인사업 준공… 점포외관 및 간판 등 환경 개선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1/13 [16:34]

▲ 청주시 사천산업용재유통단지, 새단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청주시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3일 청주사천산업용재유통단지에서 IBK희망디자인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이영신 청주시의회 부의장, 김수민 충북도 정무부지사,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김재덕 IBK행복나눔재단 상임이사 등 약 30여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IBK희망디자인사업은 노후화된 점포 외관과 상가 환경을 개선해 상권을 활성화하고 고객 유입을 돕는 IBK기업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청주시는 청주사천산업용재유통단지가 올해의 사업 대상지로 선정 될 수 있도록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사업유치를 위해 IBK기업은행과 협의해왔고, 지난 3월 최종 사업대상지로 선정을 이끌어냈다.

이후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영업환경에 대한 개선 방안을 구체화했고, 이를 토대로 약 8개월 동안 점포외관 8개동, 점포간판 157개, 입구간판 1개, 각종 유도사인 등이 새로 조성됐다.

낡고 노후했던 외관이 밝고 현대적인 모습으로 바뀌면서 상인들에게는 새로운 활력과 자부심을 부여하고, 방문 고객들에게는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역대 IBK희망디자인 사업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됐고, 시공업체로 청주지역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됐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준공식 행사를 빌려 올해 사업으로 청주를 선정한 IBK기업은행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청주시 역시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