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7회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회' 영어퀴즈대회 부문 대상 수상자 상금 전액 기부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1/13 [14:51]

'제7회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회' 영어퀴즈대회 부문 대상 수상자 상금 전액 기부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1/13 [14:51]

▲ '제7회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회' 영어퀴즈대회 부문 대상 수상자 상금 전액 기부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북구청 주관으로 지난달 10월 19일 대구일중학교에서 개최된 '제7회 대구 북구 전국영어콘테스트 대회'에서 초등 영어퀴즈대회 부문 대상수상자 박준세 학생(대구경동초 6)이 11월 13일 상금 전액(50만원)을 북구청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복우 문화녹지국장과 박준세 학생 및 부모가 참석했으며, 나눔문화의 확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박준세 학생은“작년과는 달리 영어퀴즈대회로 진행되어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기분으로 재미있게 즐겼고, 무엇보다도 대상을 타서 무척이나 기뻤다. 뉴스에서 대상을 받은 중학생 형이 기부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나도 이 상금이 좋은 일에 쓰이면 좋겠단 생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대상을 받은 학생들이 연이어 기부를 하는 미담을 전해 들으니 참 대견하다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 이런 청소년들이 이끌어갈 우리 지역의 미래는 희망으로 가득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선행이 또 다른 학생들에게 전파되어 따뜻한 활동이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받은 성금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북구청의 후원사업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도서구입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