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 열림식 개최

위풍당당 시니어, 신규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개관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08:57]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 열림식 개최

위풍당당 시니어, 신규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개관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1/12 [08:57]

▲ 정성주 김제시장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김제시는 12일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의 열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림식은 정성주 시장, 이원택 국회의원, 서백현 시의장을 비롯해 도 ․ 시의원, 수탁기관인 (사)복지마을 대표 및 이사, 지역사회 기관장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기념식 및 커팅식 순으로 진행했다.

시는 노인일자리 수요 증가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0월에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을 신규 설치했다. 수탁법인은 사단법인 복지마을(대표 장봉석)이 선정됐으며, 공정하게 투명하게 누구나 신청자격이 되면 참여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노인일자리 사업 개발 및 운영으로 지역 어르신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을 활용한 전문적인 일자리를 통해 100세 시대 일하는 즐거움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란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발굴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것이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