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발품행정 구슬땀

11일, 국회 재방문해 국가예산 확보 위한 전폭적인 협조 요청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4:28]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발품행정 구슬땀

11일, 국회 재방문해 국가예산 확보 위한 전폭적인 협조 요청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1/11 [14:28]

▲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발품행정 구슬땀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는 정헌율 시장이 11일 지난 8일에 이어 다시 국회를 방문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폭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 시장은 국민의힘 동행의원인 김상욱 의원을 찾아 △소상공인연수원 건립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건립 △석재산업 지원센터 건립 등 주요사업의 예산 반영을 집중 건의했다.

또한 익산에 연고를 가진 강경숙·김재원 의원을 찾아 △익산 나바위성당 성지문화체험관 건립 △익산 나바위성당 경관회복 사업 등을 설명하며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정동영 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박희승 의원에게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건립 등 핵심사업의 예산 반영을 호소했다.

정헌율 시장은 "내년도 예산에 우리시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의 예산심의가 마무리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끝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국회단계 심의에 대비해 지난달부터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국회 상주반을 운영하면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즉시 대응 중이며,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공조체계를 끈끈히 유지해 전방위적 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