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춘천시민의 날 개최…육동한 춘천시장 “초일류 도시 춘천 만들겠다”

8일 오후 1시 30분 춘천시청 광장 제22회 춘천시민의 날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7:23]

춘천시민의 날 개최…육동한 춘천시장 “초일류 도시 춘천 만들겠다”

8일 오후 1시 30분 춘천시청 광장 제22회 춘천시민의 날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08 [17:23]

▲ 춘천시민의 날 개최…육동한 춘천시장 “초일류 도시 춘천 만들겠다”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모든 세대, 모든 시민과 더불어 초일류 도시 춘천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춘천시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 춘천시청 광장에서 제22회 춘천시민의 날 행사가 열렸다.

올해 춘천시민의 날 행사는 ‘시민과 함께 여는 미래, 초일류 춘천’이라는 구호로 펼쳐졌다.

이날 강원대학교와 한림대학교 응원단, 태권도시범단, 석사동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춘천시립예술단 공연, 시민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큰 관심과 응원 덕분에 춘천의 백년대계를 위한 초선을 모두 마련할 수 있었다”라며 “이제부터는 도시의 품격을 높이 내적 요소들을 채워나갈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념사 이후 춘천의 과거 대표인 춘천시 노인회장님, 현재의 육동한 춘천시장과 미래을 대표하는 어린이를 모시고 ‘시민과 함께 여는 미래, 초일류 춘천’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춘천시 미래비전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국가정원도시 ▲일자리가 넘치는 첨단지식산업 선도도시 ▲인재가 모여드는 최고의 교육도시 ▲2억 명 세계태권도인의 중심도시 ▲미래를 선도하는 최적의 기업도시 ▲사통팔달 교통 허브도시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변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시민 성공시대를 앞당기겠다”라고 전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