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충북교육청,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 개최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5:03]

충북교육청,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 개최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11/08 [15:03]

▲ 충북교육청,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 개최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8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에듀테크소프트랩은 공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가 개발되고 학교에서 에듀테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전문기관이다.

충북교육청(주관기관)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한 에듀테크소프트랩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3월부터 한국교원대학교와 국립한국교통대학교(운영기관)와 에듀테크 실증작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개소식에는 충청북도교육청, 한국교원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학교,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사업관계자와 실증대상 기업 등 50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이후 공간 투어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구축된 한국교원대학교의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은 에듀테크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룸, 교원연수를 위한 세미나실 등을 구축해 에듀테크의 원활한 실증작업과 교원 및 예비교사를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세계 교육의 흐름은 개별 맞춤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으로 학생 개개인의 학습 특성과 필요를 분석하여 각자가 최적의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며,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은 이런 변화의 중심이다. 공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을 통해 동등한 학습 기회를 누리고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12월에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에도 공간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