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영종국제도시 교육 현안’ 학부모 목소리 청취 나선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학무보 간담회서 영종하늘도시 학교 설립 등 교육 현안 논의

안홍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2:35]

‘영종국제도시 교육 현안’ 학부모 목소리 청취 나선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학무보 간담회서 영종하늘도시 학교 설립 등 교육 현안 논의
안홍필 기자 | 입력 : 2024/06/03 [12:35]

▲ ‘영종국제도시 교육 현안’ 학부모 목소리 청취 나선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GNN 뉴스통신=안홍필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영종하늘도시 학교 확충 등 영종국제도시 주요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 목소리 청취에 나섰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 31일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영종국제도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고, 영종국제도시 지역 교육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학부모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영종국제도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교육지원사업 안내, 현안 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영종지역 학생 수 증가에 따른 학교설립의 필요성과 더불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확립을 위해 더욱 전 방위적인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크게 공감했다.

이에 김정헌 구청장은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토대로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협력하는 등 중구 차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미래 주역이 될 아이들을 위한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중구 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 시 교육청 등과 긴밀한 협업으로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부모 여러분도 다양한 교육 현안을 해결하는데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정헌 구청장은 오는 4일 저녁 하늘체육공원에서 열릴 올해 첫 별빛반상회에서도 영종하늘도시 학교 설립과 관련해 주민들과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