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이범석 청주시장 “눈썰매장 설치부터 운영까지 세밀하게 준비”

안전 최우선 원칙 적용 강조, 산불 예방 및 공사장 위험요소 등 점검 지시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1/04 [16:36]

이범석 청주시장 “눈썰매장 설치부터 운영까지 세밀하게 준비”

안전 최우선 원칙 적용 강조, 산불 예방 및 공사장 위험요소 등 점검 지시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1/04 [16:36]

▲ 이범석 청주시장 “눈썰매장 설치부터 운영까지 세밀하게 준비”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이범석 청주시장이 4일 “올해 설치하는 눈썰매장에 대해 설치과정부터 운영과정까지 세밀하게 대응하고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임시청사에서 진행된 주간업무보고에서 “지난해 준비한 눈썰매장에서 여러 시민께서 부상당하는 일이 안타깝게 발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린이와 가족 단위 시민들,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는 것인 만큼, 올해에는 안전 최우선 원칙을 적용해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범석 시장은 “산불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인 11월에 접어들었다”면서 산불예방에 대한 점검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영농부산물을 소각하다가 산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영농부산물 소각에 대한 계도를 철저하게 추진하고 산불 진화요원들의 지도점검도 꼼꼼하게 진행되도록 부서에서 챙겨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절기 공사 중지 전에 예정된 사업들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각 부서에서 올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의 진도 상황을 점검해보고 위험요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챙기면서 최대한 신속하게 공사를 진행해달라”고 말했다.

내년도 사업 및 예산에 대한 철저한 준비 지시도 있었다. 이 시장은 “정부부처에서 새 사업을 발굴해 내년 예산안에 반영하고 있는데, 우리 시는 이 사업계획에 대해 선제적으로, 구체적으로 파악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연말에 있을 각종 평가에 대해서는 “지난해에 우리가 열심히 해서 36건의 표창을 수상했는데 올해는 더 좋은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모든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이범석 시장은 “최근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라고 할 수 있는 국가전략산업이 굉장히 빠르게 변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바이오, 이차전지, 반도체 등에 대한 여건을 갖고 있는 만큼 전략산업들이 더 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