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스스로 정비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세요”…은평구, 자전거 정비 거치대 설치 운영

- 경정비 수리 공구 6종과 자전거 거치대로 구성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05:41]

“스스로 정비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세요”…은평구, 자전거 정비 거치대 설치 운영

- 경정비 수리 공구 6종과 자전거 거치대로 구성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04 [05:41]

▲ “스스로 정비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세요”…은평구, 자전거 정비 거치대 설치 운영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은평구는 응암역 3번 출구 인근에 자전거 이용자들이 직접 간단한 고장이나 자가 점검을 할 수 있는 ‘자전거 정비 거치대’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정비 거치대’는 자전거 이용자가 많은 응암역 3번출구 불광천 인근 응암역 교통섬 내에 설치됐다.

경정비 수리 공구 6종(소켓렌치, 페달렌치, 몽키스패너, 10mm스패너, 8mm스패너, 드라이버)과 자전거 거치대로 구성됐다.

자전거의 안장을 옆면의 거치대에 걸어 고정하고 비치돼 있는 공구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간단한 자전거 수리나 점검을 할 수 있다.

또한 수리 공구 사용법을 알기 쉬운 그림과 내용으로 설명한 안내판도 부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민 여러분들이 보다 자전거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정비 거치대’를 시범운영 하게 됐다”며 “앞으로 자전거 정비 거치대 이용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확대 설치 여부를 검토하고, 자전거 이용 편의시설을 확대 보급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