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16:44]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1/03 [16:44]

▲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모두의 학습으로 만났다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김제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배움나눔의 학습문화 정착과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제14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125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오늘의 학습, 모두의 학습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의 학습을 서로 공유하며 배움나눔의 학습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이번 행사는 배움/발표/어울림의 3대 테마행사로 구성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을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됐다.

올해로 14회째 개최된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는 58개팀의 다채로운 학습체험과 함께 김제시 평생학습관・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가 펼쳐졌으며 2일간 쉴 새 없이 학습동아리 등 67개팀의 무대공연발표가 이어져 서로의 학습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행사가 알차게 꾸며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내 청년강사와 함께하는 ‘달리는 청춘형 모두배움터 체험버스’ 등 이색 체험과 성인문해 디지털 키오스크 체험, 성인해 거리시화전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깊어가는 가을 나들이를 나온 시민들에게 특별한 학습추억을 선사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배움을 나누면 행복과 기쁨은 더 커지는 것 같다”며 “나를 위한 학습이 모두의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배움을 함께 나눈 시민학습자들에 감사드리고 더욱 알찬 성과공유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