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중랑구, 공직사회 변화 이끈다!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조직 내 적극행정 공직 문화 확산 목적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06:00]

중랑구, 공직사회 변화 이끈다!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조직 내 적극행정 공직 문화 확산 목적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01 [06:00]

▲ 지난 30일 열린 적극행정 교육 진행 모습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중랑구가 지난 30일 중랑구청 전 직원 및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중랑문화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전 직원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적극행정 공직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자들의 적극행정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강사인 공일환 충남아산경찰서 경무과장을 초청해 ‘적극행정에 숨은 심리학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심리학 관점에서 본 적극행정 사례와 실천방법의 노하우, △심리학 실험을 통해서 본 소극행정의 문제점과 사례분석 등이다.

특히, 공직자가 업무 중 마주할 수 있는 적극행정의 장애요인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심리적 기법을 다루며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에게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돼 창의성을 발휘하고 더 많은 혁신과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공직자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적극행정, 협업 마일리지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적극행정 지원체계를 기반으로 공직사회 내부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