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전 대덕구, 치매 가족 대상‘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 운영

국립대전숲체원서 진행… 항노화 산림 치유 프로그램 ‘호응’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14:51]

대전 대덕구, 치매 가족 대상‘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 운영

국립대전숲체원서 진행… 항노화 산림 치유 프로그램 ‘호응’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0/31 [14:51]

▲ 치매 가족들이 대덕구 치매안심센터가 10월 29일, 31일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운영한 ‘숲, 숨’ 항노화 산림 치유 프로그램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대전 대덕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9일과 31일, 2회에 걸쳐 ‘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숲, 숨’ 항노화 산림 치유 프로그램으로 △내 몸 깨우기 △기억의 길 걷기 △으쌰으쌰 숲속 운동 등 숲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숲에 와서 맑은 공기도 마시고 탁 트인 곳에서 이야기도 나누었더니 잠시나마 가정에서 벗어나 온전히 쉴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숲 체험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들의 몸과 마음 모두 힐링 되는 좋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의 스트레스 해소 및 다양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치매안심센터는 대전시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