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찰청, 전국 에스알 열차(SRT)에 대국민 마약범죄 예방 홍보

열차 내 하루 평균 120여 회 마약 홍보영상 송출, 국민 경각심 제고 기대

송인모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2:17]

경찰청, 전국 에스알 열차(SRT)에 대국민 마약범죄 예방 홍보

열차 내 하루 평균 120여 회 마약 홍보영상 송출, 국민 경각심 제고 기대
송인모 기자 | 입력 : 2024/10/30 [12:17]

▲ 경찰청


[GNN 뉴스통신=송인모 기자] 경찰청은 29일 ㈜에스알과 마약류 범죄예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마약류 범죄 종합 근절대책’의 하나로 철도 운영기관 에스알과 협업하여 에스알에서 운행하는 열차(SRT) 내 영상장치를 통한 예방·홍보영상 송출, 마약류 예방 활동 캠페인 등을 시행하여 마약류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높일 것이다.

특히, 에스알에서 운행하는 경부, 호남, 경전, 동해, 전라선 등 전(全) 에스알 열차(SRT)에 하루 평균 120~122회 마약류 예방 영상을 송출하여 확산하는 마약류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할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에스알 철도종사자를 대상으로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역사나 열차 내 마약운반, 투약 의심자 발견 시 신고조치에 관한 교육, 마약류에 대한 지식정보, 자료의 공유 등 인적교류 및 교육 등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경찰청 형사국장은 “오늘 업무 협약으로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마약범죄를 에스알 철도망과 함께 차단하고, 예방·홍보를 통해 국민이 마약류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전국 에스알티(SRT) 철도망을 활용한 마약범죄 예방 홍보뿐만 아니라, 경찰청과 협업을 통해 전국적 마약 확산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 마약 청정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