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교사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창의적 전북 교육 디자인

29일, 전북교육청-교사크리에이터협회 전북지회 업무협약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4:45]

교사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창의적 전북 교육 디자인

29일, 전북교육청-교사크리에이터협회 전북지회 업무협약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10/29 [14:45]

▲ 교사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창의적 전북 교육 디자인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사)교사크리에이터협회 전북지회가 창의적인 교육홍보 콘텐츠 제작과 디지털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전북교육청은 29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서거석 교육감과 교크협 강경욱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교육 현장 요구를 반영한 교육 및 연구, 홍보 분야에서 양 기관이 협력해 전북 교육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및 연구 활동 교류 △행정력·인력·기반시설의 상호 연계 및 활용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교크협 전북지회는 전북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현장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나누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영상, 집필, 연수 및 프로그램 제작, 인공지능(AI) 활용, 유튜브 운영 등을 통해 교사가 직접 만드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듀테크와 교육 콘텐츠 분야의 질적 발전이 기대되며, 교육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창의적인 교육 정책 연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양 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이 전북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