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수성구, ‘어르신 한지공예 사업’으로 독거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0/24 [12:43]

수성구, ‘어르신 한지공예 사업’으로 독거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0/24 [12:43]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7월부터 운영한 ‘어르신 한지공예 사업’에 참여하는 독거어르신들이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모습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수성구는 지난 7월부터 운영한 ‘어르신 한지공예 사업’이 독거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어르신 한지공예 사업’은 지역독거 어르신들이 만든 한지공예 작품을 수성빛예술제에 전시함으로써 성취감과 지역사회 소속감을 증진하는 한편, 타인과의 교류를 통한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재생아트협동조합의 전문지도 아래 7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한지공예 교육을 진행했고, 이달까지 독거어르신 70명이 참여했다.

적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임한 어르신들은 정성을 다해 작품을 만들고, 마지막 수업에서는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한지공예 수업에 참여해 어르신들을 보조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한지공예에 몰입함으로써 사회적 고립에서 벗어나 성취감을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오는 12월 수성못에서 열리는 수성빛예술제에 어르신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