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화성시, 2024년 화성 소공인 비즈니스 포럼 개최

화성 소공인 복합지원센터의 개소일부터 현재까지 성과 발표

김유나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8:50]

화성시, 2024년 화성 소공인 비즈니스 포럼 개최

화성 소공인 복합지원센터의 개소일부터 현재까지 성과 발표
김유나 기자 | 입력 : 2024/10/23 [18:50]

▲ 화성시, 2024년 화성 소공인 비즈니스 포럼 개최


[GNN 뉴스통신=김유나 기자] 화성시가 소공인 집적지구 활성화를 위해 봉담읍 소재 화성 소공인 복합지원센터에서 ‘2024년 소공인 비즈니스포럼’을 2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화성 소공인 복합지원센터의 개소 이후 현재까지의 소공인 지원 성과를 발표하고, 제품개발 우수사례, 기술력 공유 등 소공인의 우수한 기술력과 우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화성시가 주관하고 화성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화성 소공인 복합지원센터는 설계, 가공, 교육 등이 가능한 최신 스마트 제조장비를 보유해, 2022년 10월 개소 이후 다양한 소공인 지원을 펼쳐왔고 이를 이용한 소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 해외 수출 성공 및 매출액 증가 등의 사례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소공인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성과발표, 모범소공인 시상 등이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10일 화성시 동탄 일원이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로 지정된 것을 자축하며 “동탄지역이 벤처기업촉진지구로 지정돼 더 큰 활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는 소공인들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