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속초 길거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및 심리상담소 운영

10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남프라자 광장에서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08:39]

속초 길거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및 심리상담소 운영

10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남프라자 광장에서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0/23 [08:39]

▲ 속초 길거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및 심리상담소 운영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와 한국노총 속초지역지부 영북노동교육법률상담소는 오는 10월 25일 아남프라자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길거리 무료 노동·법률 및 심리상담소를 운영한다.

이번 상담소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이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김남석 공인노무사, 김지영 변호사는 임금 체불, 부당 해고, 산업재해, 실업급여, 부동산, 금전거래, 재산상속 등 다양한 노동·생활법률 문제에 대해 자문을 진행한다.

또한, 이윤서 심리상담사는 민원인의 폭언, 욕설, 비난 등에 시달리는 감정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상담을 지원한다.

상담소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생활 전반에 걸친 법률적 지원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도 많은 시민이 상담소를 찾아 다양한 문제에 대해 법률적 자문을 얻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노동자를 비롯해 많은 시민 여러분이 부담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길거리 무료 노동·법률 상담소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부담가지지 말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며, “속초시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권익 보호와 법률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