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정질문에서 청소년 성장 공간 중요성 강조

남수빈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7:24]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정질문에서 청소년 성장 공간 중요성 강조

남수빈 기자 | 입력 : 2024/10/18 [17:24]

▲ 주광덕 남양주시장, 시정질문에서 청소년 성장 공간 중요성 강조


[GNN 뉴스통신=남수빈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열린 제307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시의원들의 시정질문에 대해 심도 있는 답변으로 시정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지난 17일, 주광덕 시장은 별내동 카페거리 활성화에 대한 김동훈 시의원의 질문에 “8호선 개통으로 접근성이 향상된 별내동 카페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공간 조성 및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미디어파사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18일 한송연 시의원의 와부지역 청소년 시설 확충 방안 관련 질문에 주 시장은 “청소년들이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청소년 전용 공간인 덕소초 복합문화센터의 조성 계획을 설명했다.

해당 시설은 지난 8월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면적 3,00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특히 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2층에 청소년 전용 공간을 6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다만, 주 시장은 “덕소초 복합문화센터 완공 전까지 청소년 전용 공간이 부족한 것에 대해서는 이용 가능 기간이 제한적일 수 있지만 임시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책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주 시장은 “와부도서관 내 '메이커스페이스 상상공작소'의 기능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여가 및 창의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