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파주시, 이동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동시장실서 나온 다양한 시민 의견 점검

손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08:40]

파주시, 이동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동시장실서 나온 다양한 시민 의견 점검
손지훈 기자 | 입력 : 2024/05/31 [08:40]

▲ 파주시, 이동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GNN 뉴스통신=손지훈 기자] 파주시는 5월 30일 민선8기 2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이동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실·국·소·본부 단위의 국장급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경일 파주시장이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그동안 이동시장실에서 나온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 내용에 대한 처리 상항을 점검하고, 앞으로 시민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이동시장실 운영 방향을 잡기 위한 집중 토론이 이뤄졌다.

2022년 9월부터 개최된 이동시장실에서 나온 1천여 건의 시민 의견 중 정책에 반영되어 개선된 우수사례들을 되돌아보는 한편, 법률적, 재정적 문제 등으로 추진이 어려운 부분은 어떻게 하면 풀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들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은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자리로, 이동시장실 운영 시 다양한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해달라”라며 이동시장실 진행 후 의견 검토에 대한 답변이 소홀한 부분을 지적하고, 소통이 강조되는 이동시장실의 본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성실하고 신속한 답변 안내를 당부했다.

이동시장실은 민선8기 출범한 직후인 2022년부터 개최되어 2024년 5월 29일 기준 88회를 넘기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매주 평균 1회 꼴로 이동시장실이 열렸고, 마을주민들을 비롯해 기업인, 소상공인, 농업인, 학부모, 예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며 시정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사항은 적극 수렴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