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땅땅치킨과 함께하는 대구 동구 소목골 힐링데이 성황리 열려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0/14 [11:11]

땅땅치킨과 함께하는 대구 동구 소목골 힐링데이 성황리 열려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0/14 [11:11]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12일,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광수) 주관으로 효목동 복합근린허브센터에서 ‘땅땅치킨과 함께하는 소목골 힐링데이’를 개최했다.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동구청은 지난 12일,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효목동 복합근린허브센터에서 ‘땅땅치킨과 함께하는 소목골 힐링데이’를 개최했다.

행사는 조합에서 관리하는 도시재생시설을 홍보하고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시재생사업 및 마을조합 홍보·전시, 커피박 키링 및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수제 오란다 만들기 체험, 지역 예술가 버스킹 공연, 치킨 시식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체험 프로그램과 극단 ‘달과 함께 걷다’의 공연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동구 도시재생사업지인 반야월연꽃마을협동조합, 도동문화마을협동조합, 소목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한자리에 모여 각 마을을 홍보하기도 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들에게 소소하지만 큰 기쁨이었길 바란다.”며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들이 주민과 함께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와 지속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7월 땅땅치킨과 지역상생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8월 동구청 로비에서 말복 맞이 치킨 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