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도봉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특별승진 등 파격 보상

우수공무원에 특별승진,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특전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6:49]

도봉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특별승진 등 파격 보상

우수공무원에 특별승진,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특전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0/11 [06:49]

▲ 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왼쪽부터 성향숙 주무관, 이순호 주무관, 오언석 도봉구청장, 박동원 주무관, 박창순 주무관, 박규태 주무관)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도봉구는 적극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 5명을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구는 10월 7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시상식을 열고 표창 대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구는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하거나 규제혁신, 새로운 정책 발굴 등에 기여한 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구는 총 8건의 사례를 접수하고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총 5명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1차 실적 검증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 부구청장 등 구 간부 8명으로 하는 실무심사, 인사위원회 위원 7명의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아동청소년과 성향숙 주무관이 차지했다. 포상으로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성향숙 주무관은 영유아 시기에 발달지연 아동을 사전 발굴하고 조기 개입 및 치료하는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행했다.

우수상은 ‘초안산 황톳길 및 맨발산책로 조성’ 사업을 추진한 공원여가과 이순호 주무관에게 돌아갔다. 포상으로 내년도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을 부여받았다.

장려상은 '도봉산 거리가게 환경개선 사업'의 가로관리과 박동원 주무관, '씨드큐브 창동 내 창업생태계조성 추진사업'의 청년미래과 박창순 주무관, ‘주요사업 성과관리를 통한 구정 업무효율 강화 추진’의 기획예산과 박규태 주무관에게 주어졌으며, 포상으로 특별휴가가 주어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유례없는 특별 승진 등의 파격적인 특전을 부여했다”며, “구 직원들이 대상자들을 본받아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봉구를 변화시킬 시책을 마련, 추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