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어려운 정비사업? ‘마포구 정비사업 아카데미’로 이해 쏙쏙!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21:43]

어려운 정비사업? ‘마포구 정비사업 아카데미’로 이해 쏙쏙!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0/10 [21:43]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마포구 정비사업 아카데미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마포구는 10월 10일 오후 7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재개발과 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신속한 진행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단계별 절차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마포구가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특히 마포구는 현재 재개발과 재건축 등의 정비사업을 40곳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신속통합기획과 모아타운, 역세권 장기전세주택 건립사업 등 노후 주거지 환경개선과 도시기능 활성화를 위한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정비사업 아카데미에는 100여 명이 주민이 참석해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질의를 하며 정비사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아카데미 시작에 앞서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가 준비한 정비사업 아카데미로 얻으신 지식이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더 나은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는 정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11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 신청 방법과 강의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