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성 관련 부모교육 특강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0/10 [13:09]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성 관련 부모교육 특강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0/10 [13:09]

▲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성 관련 부모교육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7일 범어도서관 5층 대강의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소통과 성(性)에 대한 부모의 역할’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성 상담 전문가는 특강에 참여한 부모 30여 명과 성에 대해 청소년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봤다.

부모로서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성교육에 방점을 두고 청소년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 자료를 이용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 딥페이크와 같은 가상공간에서의 성 문화와 디지털 유해환경 등 최근 이슈화된 문제도 다뤄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와 성과 관련된 대화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와 성에 관한 대화할 때 어떻게 할지 막막했는데 그 두려움이 해소됐다”고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수성구 청소년의 부모님께 다양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3년에 설립된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1388 청소년 전화,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보호, 통합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