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중앙광장, 버스킹으로 물들다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0/10 [05:28]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중앙광장, 버스킹으로 물들다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0/10 [05:28]

▲ 충북혁신도시 중앙광장, 버스킹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음성군은 지난 8일 저녁 7시 충북혁신도시중앙광장에서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거리공연 버스킹’을 진행했다.

음성군 찾아가는 거리공연 버스킹은 음성예총 주관으로 지난 4월, 9월에도 2차례 버스킹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풍성한 음악 공연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노래, 국악, 일렉 바이올린 퍼포먼스, 팝페라 등 여러 장르의 무대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날 공연은 음성생활예술인협회 ‘이선아’의 시원한 목소리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서 ‘단미’의 전통 가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국악 공연, ‘그루(보컬 이보미, 건반 김민선)’의 감미로운 선율의 노래들, 일렉 바이올린의 짜릿한 선율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결합된 ‘이시보’의 일렉 바이올린 공연이 이어졌다.

마지막 무대는 ‘빅토리아’의 파워풀한 울림이 있는 팝페라 공연으로 관람석에서 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은 군민들에게 공연 문화 확산을 통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공연 예술가분들에게는 공연 장소와 장비 지원 등 안정적인 공연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예술인과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