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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구,‘2024년 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 선정

고객 중심의 민원 환경 조성, 정부 신규인증 획득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0/08 [13:40]

해운대구,‘2024년 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 선정

고객 중심의 민원 환경 조성, 정부 신규인증 획득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0/08 [13:40]

▲ 해운대구청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해운대구가 행정안전부 주관‘2024년 국민행복민원실’우수기관에 처음으로 선정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공간 및 서비스 만족도 등 4개 분야 25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해운대구는 이번 신규 인증을 통해 2027년 12월까지 3년간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다.

해운대구는 이번 평가를 대비해 민원 안내판 설치, 주민 테마공간 조성, 셀프민원실 정비 등 민원실 내외부 환경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민원 담당 직원의 안전 강화를 위해 휴대용 보호장비 주요부서 배부, 민원창구 강화유리 설치, 경찰과의 합동 모의훈련 등을 실시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에 책임감을 느끼며,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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