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고창군, 노인이 행복한 세상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행사, 노인복지 위해 헌신한 유공자(24명) 표창‧격려’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4:26]

고창군, 노인이 행복한 세상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행사, 노인복지 위해 헌신한 유공자(24명) 표창‧격려’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0/08 [14:26]

▲ 고창군, 노인이 행복한 세상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고창군이 8일 오전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열었다.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 주관으로,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7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심덕섭 군수를 비롯해 고창군의회 조민규 의장과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노인의 날’ 제정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 공연으로 (사)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 부설 고창청춘노인대학 어르신들이 꾸준히 갈고 닦은 부채춤, 라인댄스 등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은 ▲내빈 소개 ▲노인강령 낭독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2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 지회장 기념사 ▲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식후에도 판소리 및 가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참석한 어르신들이 이날만큼은 얼굴에 웃음꽃이 가득한 채로 함께 어우러져 행사를 즐겼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 사회와 이웃에 봉사하는 모범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