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ˑ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상위인증 4개년 추진계획 성공적 이행 점검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7:50]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ˑ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상위인증 4개년 추진계획 성공적 이행 점검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10/02 [17:50]

▲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ˑ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김해시는 지난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3회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와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과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중점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다.

2018년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위원장인 안경원 부시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공무원, 아동복지 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친화도시 조성계획 수립과 전략과제 추진사항 등에 대해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는 안 부시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과 아동친화도시 중점사업 추진 부서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을 위한 4개년(2024~2027년) 추진계획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부서별 40개 중점과제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의견을 나눴다.

시는 지난 2021년 2월 도내 처음으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 4년간의 이행 실적을 토대로 오는 12월 상위단계 인증을 앞두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아동실태조사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도출된 중점과제에 대해 올해 2월 사업부서 검토 및 의견수렴을 거쳐 시 아동친화도시 비전과 전략에 부합하는 40개 중점과제를 선정했다.

참석자들은 이행사항 점검결과를 토대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사업추진 부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시는 아동정책 주요 결정권자인 실무추진단원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서부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 공공형 실내놀이시설 조성 등 아동친화 6개 영역, 16개 부서에서 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에 부합하는 40개 중점과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 시 제시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부서에서는 연말까지 중점과제를 차질없이 수행하고 전담부서인 아동청소년과는 이행사항을 점검해 오는 12월 이행결과를 유니세프에 제출할 계획이다.

안 부시장은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중점사업 성과목표 달성을 첫걸음으로 내년 한 단계 더 발전한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 획득 최종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