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순창군 강운태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 순창군 공무원 만나 특강 펼쳐

지난 2일 직원 250여명 대상으로 공직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1:42]

순창군 강운태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 순창군 공무원 만나 특강 펼쳐

지난 2일 직원 250여명 대상으로 공직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0/02 [11:42]

▲ 순창군 강운태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 순창군 공무원 만나 특강 펼쳐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강운태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가 지난 2일 순창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순창군 공무원 250여명을 만나‘공직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날 강연은 최영일 순창군수의 초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오랜 공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운태 교수의 공직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강운태 교수는 순천시장, 광주광역시장, 농림수산부장관, 내무부장관을 거치면서 자치단체와 중앙정부가 하는 모든 행정을 두루 섭렵하며 행정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강 교수는 지난 2022년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로까지 임용되면서 현장 행정뿐만 아니라 학술적 전문성까지 갖췄다.

이날 강 교수는 강연에서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역할, 윤리의식, 그리고 전문성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순창군 공무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공직생활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강 교수가 실제 공직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하면서 순창군 공무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강 교수는“공직자의 길이 때로는 외롭고 힘든 길이 될 수 있지만 사명감을 갖고 순창군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면서“순창군을 변화시키고 이끄는 공무원으로서 스스로를 믿고 힘을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일 군수는“이번 강연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자세와 업무 방식 등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공무원들의 긍정적인 변화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에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