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 박차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와 매뉴얼 제작·배부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09:17]

경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 박차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와 매뉴얼 제작·배부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30 [09:17]

▲ 경북교육청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리자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학생맞춤통합지원 매뉴얼을 제작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은 2022년 교육 분야 국정과제로 확정된 것으로, 학생의 학습 참여를 어렵게 하는 기초학력 미달과 경제적 어려움, 심리적·정서적 어려움, 아동학대 등의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고 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교육 회복을 위해 학습·복지·상담 등을 통합한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 지원·관리 시스템이다.

경북교육청은 하반기 기관장, 초·중등 교장 연수 등에서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학생맞춤통합지원 매뉴얼을 배부해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에 제작·보급한 학생맞춤통합지원 매뉴얼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경북교육청의 관련 사업 안내, 용어 설명, 묻고 답하기 등으로 구성했으며, 경북 22개 지역 자원 목록을 수록하여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해당 매뉴얼은 경북교육청 누리집 행복교육지원과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자료실에 탑재되어 있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의 다양한 운영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현재 20교의 선도학교와 2개의 시범교육지원청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시범교육지원청을 추가 지정하여 교육지원청 모델 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양한 원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통해 모든 학생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