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충북 괴산군이 미국 LA에서 열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행사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괴산군 해외무역사절단은 지난 9월 24일부터 30일까지 LA를 방문해 괴산의 우수 농특산물들을 알리고, 현지 교민 및 바이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송인헌 군수는 25일 미주 전역에 방송되는 포커스 인 프로그램에 출연해 괴산군과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며 괴산군의 인지도를 높였으며, 이어 26일에는 MBC 아메리칸 홈쇼핑에 직접 출연해 괴산군의 대표 농특산물의 맛과 효능을 설명하며 판매를 진행했다. 홈쇼핑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방송 중 완판되었으며, 추가 물량 문의가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송인헌 군수는 LA 한인회를 방문해 괴산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인 교포들의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26일부터 29일까지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51회 한인 축제에도 참여했다. 괴산군의 6개 업체가 40여 개 품목의 농특산물을 현지 교민들에게 선보였으며, 괴산군 부스는 큰 인기를 끌며 15만 불 이상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행사 동안 중국산 고추가 1kg당 16달러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해 괴산군의 명품 고춧가루는 500g에 20달러, 1kg에 30달러에 판매됐다. 이 가격에도 불구하고 현지 교민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고, 고춧가루는 괴산군 제품 중 가장 주목받는 상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7일에는 LA 한인상공회의소와 간담회를 열고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경제,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세계한인무역협회(LA OKTA)와도 ‘괴산군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및 소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로 협의했다. 특히, 괴산군 제품에 관심을 보인 현지 바이어(GBTY INC)와의 협상을 통해 60만 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28일에는 미국 동서부에 대형 마켓을 보유한 메가마트와 교섭을 통해 괴산 농특산물의 메가마트 입점을 확정 지었으며, 한남체인에도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날인 29일에는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H마트, 울타리몰 등 마켓시장을 방문해 현지 대형마트에 입점해 있는 제품들의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송 군수는 “전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푸드가 주목받고 있다”며, “괴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K-푸드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수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GNN 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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