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업무경감 프로그램 개발 추진

번개 같은 업무 처리! ,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효과 톡!톡!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9:18]

경북교육청,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업무경감 프로그램 개발 추진

번개 같은 업무 처리! ,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효과 톡!톡!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27 [09:18]

▲ 경북교육청,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업무경감 프로그램 개발 추진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학교업무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에 진행한 학교 현장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학교 환경(공기질, 먹는 물)파일 자동 생성 프로그램’을 포함한 4종의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체육건강과 등 관련 사업 부서와 전문가들로 TF를 구성해, 현장 맞춤형 자동화 업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사업은 학교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행정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자동화하여 교사들이 교육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다.

한편, 경북교육이 작년과 올해 상반기에 개발․보급한 ‘계약 업무 서식 자동화 프로그램’과 ‘여비 정산서(자동차 운임 기준) 자동화 프로그램’ 등 7종의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저출생 시대에 아이들이 행복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학교와 미래 교육을 만들어 가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며, “자동화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경북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