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남한고의 자율형 공립고 추진 업무협약식 참석

남한고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혀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5:14]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남한고의 자율형 공립고 추진 업무협약식 참석

남한고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혀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25 [05:14]

▲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남한고의 자율형 공립고 추진 업무협약식 참석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은 지난 23일 지역구인 하남시 남한고등학교의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응원의 힘을 보탰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업무협약서에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오성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진규 남한고 교장이 서명했다.

자율형 공립고 추진 관련하여, 김 의원은 하남시 원도심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 시장에게 먼저 사업 공모를 제안하면서, 본격적인 추진 원동력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협약식에서 “남한고의 자율형 공립고 전환으로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 보장과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그리고 이를 통한 원도심 활성화까지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한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과도 적극 협력하여 하남시가 교육도시로 다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은 산·관·학 협력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사업에 선정되는 학교는 학사와 교육과정 운영에서 자율성을 보장받고 5년간 매년 2억 원의 예산을 교육부와 도교육청에서 지원받게 된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