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충북교육청,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 진행

소통과 협력으로 더 가까이, 학부모와 함께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6:32]

충북교육청,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 진행

소통과 협력으로 더 가까이, 학부모와 함께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24 [16:32]

▲ 충북교육청,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 진행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24일부터 10월 17일까지 도내 학교 학부모회 회장(또는 임원) 380명을 대상으로 2024. 학부모 네트워크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학부모의 건전한 학교참여 활동 및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총 5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이날(24일)은 남부 3군(보은․옥천․영동)을 대상으로 보은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됐으며, 추후, 10월 8일 충주 더베이스호텔, 10일 청주 S컨벤션센터, 15일 제천 더그랜드컨벤션 센터에서 각각 충주, 청주, 제천․단양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17일에는 진천․괴산․증평․음성군의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하반기 학부모회 사업 운영 안내 ▲학부모의 건전한 학교참여 활동 및 학부모교육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예방교육(사이버범죄:딥페이크, 도박 등 포함) 등이다.

이중, 하반기 학부모회 사업 운영은 2024. 학부모회 활동 결과 작성과 2025. 학부모 총회 준비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학부모의 건전한 학교참여 및 학부모교육 활성화 활동은 그룹별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학부모 간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부모회 운영을 통한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와 보람을 나누고, 선순환체계가 이루어진 사례를 공유해 학교와 학부모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활성화되는 것을 기대한다.

특히, 학부모들이 자녀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학부모들의 건전한 학교참여 기회 확대와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학부모와 학교 간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