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군산시, 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개최

군산시 소재 사회복지기관·시민 축제 한마당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08:44]

군산시, 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개최

군산시 소재 사회복지기관·시민 축제 한마당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09/24 [08:44]

▲ 군산시, 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개최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군산시 소재 60개 복지시설·단체가 참여하는 ‘2024 군산 희망복지박람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월명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희망복지박람회는 군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복지가 답이다!’라는 주제로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 9개 통합부스가 운영되며, 참여 시설 및 단체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는 기념식에서는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된다.

이후 박람회를 찾아온 관람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주요 행사로는 ▲부스별 체험행사 ▲퀴즈 N 퀴즈대회 ▲서바이벌 골든벨 ▲이야기(토크) 콘서트 ▲청소년 공연 및 서바이벌 랜덤 플레이 댄스, ▲사회복지종사자 장기 자랑 등 재미 가득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사회 복지기관·사회적 기업의 생산 물품 전시와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강임준 시장은 “이번 희망복지박람회가 복지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면서 “시민들이 박람회를 통해 유용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많이 알 수 있도록 민·관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용승 회장도 “박람회를 통해 민관의 사회복지서비스가 시민들 가까이에 있음을 알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걸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군산시와 함께 한마음이 되어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