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인천 동구, 인천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선정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0:43]

인천 동구, 인천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선정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9/23 [10:43]

▲ 인천 동구, 인천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선정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 11일 개최된 인천광역시 재정혁신대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침체로 인한 불안정한 지방세수 전망 속에서 예산 효율화와 건전한 재정 운용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인천시와 군·구·산하기관이 재정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는 ▲예산절감 ▲지방보조금 운영혁신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등 4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공모했으며, 접수된 총 60건의 사례 중 소관 부서의 서면심사를 거쳐 1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고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9건을 선정했다.

동구는 재산세 감면 적정성 조사를 통해 1억 3천만원의 누락세원을 징수한 사례로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를 통해 특별조정교부금 4천200만원을 확보했다.

이날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 추천돼 전국 우수사례와 경쟁하게 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재정건전성 향상을 위해 구 직원들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실”이라며 “무엇보다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주신 구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지방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