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식약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정밀영양’ 등 맞춤형 정책 소개

정밀영양 활성화를 위한 정부 역할 발표 및 식품영양성분 DB 활용 체험부스 운영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0:13]

식약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정밀영양’ 등 맞춤형 정책 소개

정밀영양 활성화를 위한 정부 역할 발표 및 식품영양성분 DB 활용 체험부스 운영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20 [10:13]

▲ 제1회 정밀영양협회 전시 및 학술대회 포스터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9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정밀영양협회 전시 및 학술대회’에서 식품영양성분 DB 활용 사례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를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밀영양(Precision Nutrition)’은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관리를 목적으로 개인의 생물학적 특성(유전체·미생물 군집 등)과 건강·의료, 식생활·영양, 생활환경, 사회·경제적 조건 등 차이를 고려한 맞춤 영양관리를 뜻하며, 식약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정밀영양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전시관에서는 식약처가 부처 합동으로 구축한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개인의 영양 섭취 상태를 평가해 볼 수 있는 ‘나의 영양성분 섭취량 평가’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맞춤형 영양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습관·건강상태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바탕으로 여러 건강기능식품을 개인에 맞게 선택·조합하여 판매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식약처는 이번 학술대회가 정밀영양 등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맞춤형 영양관리를 통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홍보를 통해 국민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