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남원시-한일장신대학교 자원봉사 업무협약 체결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 100여명의 학생들 자원봉사자로 참여 예정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5:38]

남원시-한일장신대학교 자원봉사 업무협약 체결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 100여명의 학생들 자원봉사자로 참여 예정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09/19 [15:38]

▲ 남원시-한일장신대학교 자원봉사 업무협약 체결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남원시가 9월 19일 한일장신대학교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8년 서남대학교가 폐교됨에 따라 지역 내 대학이 사라지면서 젊은 세대의 봉사가 침체되어 활성화하고자 상호협력에 나선 것이다.

협약식은 한일장신대학교에서 민선식 남원시 부시장과 배성찬 한일장신대학교 총장 등 여러 관계자가 자리한 가운데 열렸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기관 간 상호 협력·지원 ▲대학 자원봉사센터 협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관학 연계 자원봉사의 우수 사례 발굴·보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남원시-한일장신대학교 간 자원봉사 교류·협력의 첫 시작으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에 100여명의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주대, 광주대 등 전국의 여러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남원을 찾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교육, 문화공연 등 다양한 전공을 살려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