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강원특별자치도 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도비 확보와 지역발전 방안 논의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15 [20:47]

강원특별자치도 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도비 확보와 지역발전 방안 논의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15 [20:47]

▲ 고성군청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고성군은 9월 13일 오후 2시, 고성군청 본관 회의실에서 김용복 강원특별자치도 의회 부의장과 농림수산위원회 위원인 이지영 도의원을 초청, 고성군의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도비 확보를 위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고성군이 추진하는 도비 확보 대상 사업과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됐으며, 이중 도비 확보 대상 22개 사업은 △화진포 관광지 배수지 설치 △간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아케이드) △구성리 고래 실천 교량 설치 및 제방 정비사업 등 신규사업 19건, △간성읍 하2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 증액사업 3건으로 총 130억 원 규모이다.

현안·건의 사항으로는 △백촌천 자연 재해위험개선지구 개선사업 △고성 울산바위 케이블카 조성사업 등 9건에 대하여 추진 방향과 지원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김용복 강원특별자치도 의회 부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고성군에서 추진하는 핵심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군의 중요한 현안과 도비 지원의 필요성을 심도있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라며, “도비 확보는 지역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의 복지와 지역 경제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