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구리시의회 정은철 의원, ‘구리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일부개정

구리 거주자와 관외 거주자와의 차별성을 통해 구리시민의 체육시설 이용율 향상 도모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8:54]

구리시의회 정은철 의원, ‘구리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일부개정

구리 거주자와 관외 거주자와의 차별성을 통해 구리시민의 체육시설 이용율 향상 도모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13 [18:54]

▲ 구리시의회 정은철 의원, ‘구리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일부개정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구리시의회은 9월 13일 제34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정은철 의원이 발의한 ‘구리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의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 조례는 구리시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된 조례로 이번 개정에는 2024년 10월 개관 예정인 검배체육문화센터의 이용 및 사용료와 체육시설 이용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일부개정의 주요 내용은 ▲검배체육문화센터 전용사용료·주차요금 등 신설 ▲시설별 관외 거주자 전용 사용료 200퍼센트 할증 ▲검배체육문화센터 연습사용료 신설 ▲관외 거주자 연습사용료를 50퍼센트에서 200퍼센트 할증 ▲관외 거주자 프로그램 수강료 50퍼센트에서 200퍼센트 할증 ▲관외 거주자 시립 테니스장 사용료 50퍼센트에서 200퍼센트 할증이다.

정은철 의원은 “이번 개정을 통해 그동안 구리 거주자와 관외 거주자와의 차별성이 둘 수 있게 되어 구리시민의 체육시설 이용율이 향상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구리시에 있는 모든 공공시설 이용 및 사용에 구리시민들이 우선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