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ESG 경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한다

한가위 맞아 대전 등 연구소 소재 7개 지역 이웃에게 후원 물품 등 지원

권대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5:57]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ESG 경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한다

한가위 맞아 대전 등 연구소 소재 7개 지역 이웃에게 후원 물품 등 지원
권대표 기자 | 입력 : 2024/09/13 [15:57]

▲ 방위사업청


[GNN 뉴스통신=권대표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가 한가위를 맞이하여 연구소 소재 7개 지역(대전·서울·창원·서산·태안·삼척·포천)의 이웃에게 지역 상생 물품 및 성금을 전달하며 ‘ESG 경영’을 실천했다.

국방과학연구소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추석 명절 이웃돕기 활동을 진행했다. 대전 본소는 유성구 행복누리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40가구에 총 1,000만원 상당의 쌀과 생필품을 후원했으며, 아동보육시설‘천양원’과 노인복지시설 ‘사랑의 집’으로 6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대전 외 연구시설이 소재한 전국 6개 지역(서울, 창원, 서산, 태안, 삼척, 포천)에서도 2,4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지역 상생을 위해 임직원들이 손을 모았다.

또한 태안 안흥에 소재한 안흥시험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태안군 선주연합회에 2,000만원 가량의 선박줄을 지원했으며, 시험장 인근 지역주민에게 추석 명절 지원품을 지급하는 등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국방과학연구소는 올해 2월 ‘ESG 경영 선언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책임 있는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건완 국방과학연구소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과연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