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함께하는 추석 맞이 행사 개최

달아, 달아, 내 소원 들어줄래?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26]

경북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함께하는 추석 맞이 행사 개최

달아, 달아, 내 소원 들어줄래?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13 [14:26]

▲ 경북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함께하는 추석 맞이 행사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은 13일 경주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야외무대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전통 놀이마당’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야외무대에서의 공연과 체험 행사는 한국어를 배우는 이주 배경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의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센터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동참하며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한국어센터에서는 3기 학생들이 사전교육 통해 추석의 의미와 음식, 전통 놀이, 보름달 소원 빌기 등 추석과 관련된 한국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안내했다.

행사에서 학생들은 ‘보름달에게 소원 빌기’를 주제로 수업을 하고, 각자의 소원을 한글로 적어 직접 토끼등을 매달며 소원을 비는 특별한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부모님과 한복을 차려입고 사진을 찍으며 가족의 정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주한국어교육센터에 입소한 이주 배경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다양하게 체득하고 한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한국어 집중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평등한 출발선과 국제적 역량을 기르는 데 관심을 가지고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