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구 북구 가산공원 지하공영주차장 준공! 관음동 주차난 해소 기대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9/12 [16:11]

대구 북구 가산공원 지하공영주차장 준공! 관음동 주차난 해소 기대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9/12 [16:11]

▲ 대구 북구 가산공원 지하공영주차장 준공! 관음동 주차난 해소 기대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북구 관음동 주택밀집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조성한 가산공원 지하공영주차장이 준공되어 9월 14일부터 무료운영 후 내년부터 유료로 전환할 계획이다.

북구 관음동은 주택밀집 지역으로, 주차수요가 매년 증가하여 주차난과 불법 주·정차 민원으로 고질적인 문제에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의 돌파구로써 2020년도 생활 SOC 복합화사업 중 주차환경 개선지원 분야에 가산공원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46억이 투입됐다.

이 사업으로 대구시 공원부지인 노후화된 가산공원을 무상 사용허가 받아 1,975㎡ 부지에 지상에는 주민들의 여가 및 휴게시설을 제공할 수 있는 어린이공원을 재조성하고, 지하에는 주차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주차구역 52면을 조성했다.

한편, 북구청은 다가오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차량의 주차편의를 위해 9월 14일부터 개방하고, 올해 12월 말까지 무료운영하며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 후 2025년 1월부터 유료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때 통합무인주차관제시스템으로 무인운영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주차장 조성과 공원 재정비로 주민의 주차환경과 여가생활의 질이 크게 향상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영주차장 확충 및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