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전 중구, 청렴마인드 UP‘도전! 청렴 골든벨’개최

서바이벌 퀴즈대회 방식으로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즐기며 배우는 자리 마련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9:26]

대전 중구, 청렴마인드 UP‘도전! 청렴 골든벨’개최

서바이벌 퀴즈대회 방식으로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즐기며 배우는 자리 마련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9/11 [19:26]

▲ 대전 중구, 청렴마인드 UP‘도전! 청렴 골든벨’개최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 1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도전! 청렴 골든벨’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원 개개인의 청렴도를 높이고, 부패방지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각 부서별로 선발된 직원들이 참여했고, 직접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에게도 내부 방송으로 송출하여 청렴에 대한 법령과 상식을 배우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열띤 응원 속에서 열린‘도전! 청렴 골든벨’최종 1위의 주인공은 은행선화동 민승기 주무관이 됐으며, 2등은 부사동 정찬구 주무관, 3등은 도시계획과 강충일 주무관이 각각 차지했다.

민승기 주무관은“청렴 골든벨을 준비하며 평소 간과하기 쉬운 반부패 법령에 대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청렴 골든벨 1위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반부패 법령과 제도를 잘 숙지하고 준수하는 것이 청렴한 공직 생활의 밑거름”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구 공직자의 청렴 의식 수준이 더욱 향상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