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거창군, 추석 맞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시행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 사고 예방에 총력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4:31]

거창군, 추석 맞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시행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재난·안전 사고 예방에 총력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9/11 [14:31]

▲ 거창군, 추석 맞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시행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거창군은 지난 11일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 앞 문화휴식공간에서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추석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시 행동 요령을 전파하고 인파 밀집, 풍수해 등 가을철 재난·안전 위험 요소에 대한 집중 신고 방법을 홍보하여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및 주거시설 화재 발생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도록 △화재전파 및 초기 화재 진압 방법 △화재 신고 요령 △화재 대피요령 △화재 시 완강기 사용법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거창군의 안전을 위해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민간 단체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 캠페인을 통해 군민 모두 안전의식이 한층 더 높아지기를 바라며, 안전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군은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계절별로 발생위험이 높은 안전사고에 대해서 군민들에게 홍보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