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디지털 성범죄 대응, 예방 교육 강화로 안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에 앞장서…

송인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3:04]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디지털 성범죄 대응, 예방 교육 강화로 안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에 앞장서…
송인모 기자 | 입력 : 2024/09/11 [13:04]

▲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GNN 뉴스통신=송인모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최근 첨단 조작 기술(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초·중·고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11일부터 30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양성평등의 가치관을 심어주어 학생과 교직원의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학생, 교직원, 교육청 직원 등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피켓, 띠를 활용하여 인식개선, 피해 발생 시 대응 안내(신고, 조사, 지원), 음란물 제작 및 배포 위험성 등을 적극 안내하는 것으로 운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9월 11일 양지고등학교에서 열린 캠페인에 참여하여 “최근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가 증가하여, 교육기관에서의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이 더욱 절실해졌다.”라며,
“우리 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디지털 성범죄에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며, 우리 학생들이 배려와 존중의 올바른 성 가치관이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