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거창군 ‘새로운 내일을 열다, 가치를 나누는 사회적경제기업’ 제3회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성공 개최!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09:33]

거창군 ‘새로운 내일을 열다, 가치를 나누는 사회적경제기업’ 제3회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성공 개최!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9/11 [09:33]

▲ 거창군 ‘새로운 내일을 열다, 가치를 나누는 사회적경제기업’ 제3회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 성공 개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거창군은 거창사회적기업협의체가 지난 7일 거창 창포원 문화광장에서 제3회 거창군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를 (유)거창행복나눔복지센터 등 15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회식은 식전 마술공연 시작으로 시작됐으며, 이병철 거창군 부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관내 유관 단체장 등 50여 명이 박람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다회용기인 ‘또스컵’을 사용했으며, 어린이들의 참여를 위해 키즈용품 플리마켓, 마술공연, 포토존, 민속행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몄다.

약 1,000여 명이 방문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재순 거창사회적기업협의체 대표는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활동해 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박람회를 방문해 “이번 박람회가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